yk스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제임스딘 조회 6회 작성일 2020-09-23 11:22:58 댓글 0

본문

[도남선의 기업탐방] YK스틸 오오미치 사장 ‘부산시, 구평 대림아파트 허가 향토기업 근로자가족 수천명 생계끊을수 있어

(서울=NSP통신 도남선 기자) = [도남선]
부산 경제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쳐온 향토기업 한 곳씩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NSP통신 기업탐방. 오늘은 YK스틸 오오미치 히데타카 사장님을 만나보겠습니다. 사장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뵙겠습니다.

[오오미치 히데타카]
반갑습니다.

[도남선]
YK스틸을 제가 찾아왔는데요. YK스틸을 시청자 여러분께 소개 간단하게 부탁드려도 될까요.

[오오미치 히데타카]
YK스틸은 2001년 12월에 창립한 철강회사입니다. 옛날의 한보철강을 일본기업이 인수하고 지금은 지주가 100%인 일본회사입니다. 저는 본사에서 파견하고 여기에 왔습니다. 지금은 사장을 하고 있습니다. 요새 철강경기가 아주 좋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많이 고생하면서 직원을 위해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도남선]
사장님께서 일본 분이신 관계로 제가 멘트를 천천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청자 여러분들은 양해 바랍니다. YK스틸이 부산에서 향토기업으로 수십년간 버텨왔습니다. 부산지역 경제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고 생각하는데, 정확히 어떤 기여를 했죠?

[오오미치 히데타카]
여러가지 비즈니스를 통해 국가를 위해서 철강제품을 판매하고 국가 발전을 위해서 기여하고 있고 이뿐만 아니라 우리 회사는 사회복지재단을 만들고...2008년에 만들고. 여러 가지 지역 주민들을 위해서. 노인들에게 또는 젊은 학생들에게 학자금 지원을 하고. 1년에 2억원 정도. 매년매년 하고 있고. 조금이라도 사회 공헌활동을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도남선]
1년에 2억원 정도 사회 환원하고 계시단 말씀이시죠. 부산 경제 발전에 기여하면서 또 지역민들을 위해서 1년에 수억원씩을 내놓고 있는 상황입니다. YK스틸의 직원들이 몇 명 정도 되죠?

[오오미치 히데타카]
440명 플러스 협력 직원 200명정도 있습니다. 전체는 640명 정도 있습니다.

[도남선]
이 640명에 가족들까지 합하면

[오오미치 히데타카]
5000명 정도 있습니다.


오오미치 히데타카 YK스틸 사장이 NSP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지난 2009년 회사 이전 계획 백지화 후 공장 50미터 앞에 2800세대 대단지 건립 허가가 상식적으로 이해되지 않는다며 격분하고 있다 (사진 = 김승한 기자)
[도남선]
YK스틸을 바라보고 있는 사람들이 5000명 정도 되겠네요. 사실은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이 있죠. YK스틸뿐만아니라. 지금 사하구 구평동에 나와있는데. 이 일대에 2800세대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그것 때문에 지금 시끌시끌한데요.

[오오미치 히데타카]
이 문제에 대해서 많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우리 공장은 옛날부터 여기에서 향토기업으로 열심히 하고 있는데 갑자기 옆에서 약3000세대 아파트를 만들겠습니다라는 이야기를 듣고 여기에서 우리가 계속 공장을 가동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여러 가지 환경문제도 개선하고 있습니다만 우리 회사 옆에 50미터 정도 되는 거리에서 그런 큰 아파트를 만들면 여러 가지 먼지도 있고 소음도 있고 냄새도 있습니다. 왜 공장 가까운 지역에서 그런 큰 아파트를 만드는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습니다. 이 아파트에 사는 주민들과 YK스틸 사이에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민원이 많이 발생하잖아요. 사하구도 그렇게하면 많이 고생하는지 알고 있는데 왜 건축허가를 하는지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물론 법적으로 이 지역은 택지개발 허가를 받고 있으니까 아파트를 만들어도 괜찮다 법적으로 문제가 하나도 없다고 생각을 해도 법은 상식 위에 있는 거예요. 상식 위에 법이 있으니까. 법만 생각하면 상식은 어디있는지. 사회적으로 저스티스. 사회 정의는 어디에 있는지. 부산시와 사하구에 묻고 싶습니다.

[하략]

http://www.nspna.com/news/?mode=view\u0026newsid=101867
GP 1 : nsp 3류 업체
3류 리포터 ㅎㅎ
GP 1 : nsp한테 돈좀 받았네요

日야마토 소유 YK스틸 용광로 펑 근로자숨져 부산MBC20190809


==================================
* 부산MBC 뉴스제보 ☎ 051-760-1111
* 부산 MBC 카카오톡 제보ID : bsmbc
==================================
* 좋아요 엄지척 버튼과 구독 버튼을
꼭 눌러주세요...... ^^
* 우측 상단에 종 그림이 알람버튼 입니다.
눌러서 켜놓으시면 생방송 알람이 갑니다.
==================================
* 부산MBC 홈페이지
https://www.busanmbc.co.kr
-------------------------------------------------
* 부산MBC뉴스 페이스북
https://bit.ly/2QEOmdB
--------------------------------------------------
* 부산MBC 바다가보이는라디오
http://bit.ly/2Xhtdgt
--------------------------------------------------
* 부산MBC 뮤직월드 Official
http://bit.ly/2xcJoMw
---------------------------------------------------
* 마봉춘 스튜디오
(부산 콘텐츠 크리에이터)
http://bit.ly/3026wd7
=================================
#부산뉴스 #뉴스데스크 #뉴스투데이
#부산mbc #부산문화방송 #부산엠비씨
=================================
Lee츤수 : 국내 최_대 온☆라인 강▣원랜드에 초대 합니다~ 감각잃지 마세요! xxoxx7.com
성동수 : NO.1 슬롯전문 사▦이트. 전세계 호텔ㅋrG-지노를 한자리에 ooxx007.com
K3 GT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KNN 뉴스] 역방향 민원 공장이 아파트 짓지말라

{앵커:인근 공장때문에 주민들이 이런저런 피해를 입는다며 민원을 제기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런 사태를 대비해서 공장이 미리 아파트를 짓지말라는 민원을 제기하고 나서는 일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연인지, 김민욱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수퍼:YK 스틸/부산 구평동}
부산 사하구의 대형 철강업체 YK스틸!

소음과 분진이 심한 업종입니다.

(CG-이 공장과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최근 부산시가 2천8백여세대 대단지 아파트 건립을 승인했습니다.)

회사측은 집단민원이 불보듯 뻔하다며 강력히 항의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수퍼:김영태/YK스틸 이사}
"용광로가 있기 때문에 분명히 민원"

{수퍼:YK스틸/민원 예상 인근 대단지 아파트 건립 저지 활동}
그동안 청와대와 국민권익위, 부산시 등에 진정서를 제출하고 노조가 시청앞 시위를 벌이기도 했습니다.

{StandUp}
{수퍼:김민욱}
"아파트가 들어설 부지는 10만9천여 제곱미터 축구장 14개 크기입니다.
오는 2018년까지 2874세대가 들어서게 됩니다."

{수퍼:1995년 옛 한보철강 이전 전제로 인근지역 택지지구 지정}
그런데 이 아파트 건립 사연은 2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옛 한보철강이 이전하는 것을 전제로 이 지역이 택지로 지정됐습니다.

{수퍼:한보철강 부도로 이전 백지화/YK스틸 택지옆 공장 인수}
그러나 부도가 나면서 이전이 백지화됐고 YK스틸이 택지옆 공장을 인수한 것입니다.

이러다보니 아파트를 짓는 것도 법적으로는 아무런 하자가 없는 상탭니다.

{전화:}
{수퍼:김승영/부산시 도시개발본부 택지개발계장/"사업에 대한 승인 권한은 시에 있기 때문에 지정된 자리에 사업 승인을 안 할 수는 없잖아요."}

{수퍼:부산시*시행사/법적 하자없고 지역발전위해 아파트 건립}
시행사는 지역 발전을 위해 주민들도 원하는 일이라며 물러서지 않고 있습니다.

{인터뷰}
{수퍼:노재년/복성산업개발 본부장}
"인근지역 주거환경 개선 위한 것"

{수퍼:YK스틸/철강공장 옆 아파트 적극 홍보 계획}
YK스틸은 앞으로 분양 모델하우스 앞에서 예비 입주민들에게 철강공장 옆이라는 사실을 적극 홍보할 계획입니다.

{수퍼:아파트 시행사/업무방해 법적 대응 마찰 예상}
시행사측은 그러면 업무방해로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히고 있어 상당한 마찰이 예상됩니다.

{수퍼:영상취재 국주호}
정부와 지자체가 집단민원을 사실상 방치하면서 20년전 행정이 지역 마찰의 불씨가 됐습니다.

KNN 김민욱입니다.
드라군의게임채널 : 이미 생김 그개 내집임
팡루팡 : 공장이있는데도 아파트 건립을 허가해준
공무원이 문제지 굴러온돌이 박힌돌
빼는 격도 아니고 뭐가 문제인지를
모르네
김규남 : 공장단지에 아파트라
과연 필요한건지

... 

#yk스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52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fncacademy-daegu.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