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파경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한국은행총재 조회 118회 작성일 2021-09-14 08:27:33 댓글 0

본문

낚시대 스크레치? 기포?! 걱정? 비싼 낚시대 전용왁스 등 사용하지 않아도 붕어낚시 장비 늘 새것처럼 관리할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유튜브 시청자 여러분!

2020년엔 무언가 새로운 도전을 하고자 하여 유튜브를 시작으로 인사 드리는 붕어하나 입니다.

낚시에서 가장 중요한 장비중에 하나가 "낚시대"이죠?
항상 닦고 관리하는 시간이 더 많은 저로써는 매번 닦고 코팅하는 것도 큰 즐거움 입니다 ^^

셀프세차를 하시는 분과 거의 흡사한 보는 즐거움과 보람?도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하려고 하면 시간도 오래 걸릴것 같고, 낚싯대 전용 제품 너무 비싼데,. 꼭 전용제품을 써야 하나 라는 궁금증도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제가 낚싯대 관리하는 방법을 함께 공유 드려보고자 합니다!

▣ 낚시대 관리법
▶ 준비물: 낚시대, 수건1~2장(낚시대 내려놓는 용도), 극세사타월 2장(세정용, 광택·코팅용), 광택·코팅제, 다용도세정제
- 코팅제는 "실리콘오일"성분이 있는 제품과 다용도세정제는 계면활성제 및 수산화칼륨 성분이 있는 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방법
Step 1. 낚시대 뒷마개를 탈거하여 1~2일 정도 충분히 건조시킨다.
Step 2. 낚시대를 내려놓을 수건을 바닥에 펴 놓는다.
Step 3.충분히 건조된 낚시대 절번을 순서에 맞게 분리하여 내려놓는다.
Step 4.광택·코팅용 타월에 광택·코팅용제를 충분히 뿌려준다.
Step 5.초릿대는 매듭에 의해 2번대와 분리가 되지 않음으로, 제일 먼저 닦아준다.
→ 초릿대는 쉽게 부러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고, 다 닦아놓은 다음 1~2번대는 접어놓는 것이 좋다.
Step 6. 오른손으로 바톤대 손잡이를 잡고, 광택·코팅제가 묻은 타월을 왼손에 들고 회전시키듯 문지른다.
→ 이때, 큰힘을 들이지 않고 반복적으로 여러번 닦는 것이 좋다.
→ 왼손은 타월을 통해 낚싯대를 잡고 있고, 오른손으로 횡방향, 종방향으로 움직이며 닦아주는것이 좋다.
Step 7. 순차적으로 닦고, 차례대로 내려 놓는다.
Step 8. 타월을 다 사용한 후에 좌측에 여유공간을 두고 타월을 내려 놓는다.
Step 9. 바톤대 끝부분을 좌측에 내려놓은 타월에 사선으로 올려놓고 좌측손으로 바톤대 손잡이를 아래에서 위로 들어주는 형태로 가볍게 잡는다.
Step 10. 바톤대에 다음 절번을 순차적으로 넣는데, 이때 좌측 손 "약지"로 절번이 바톤대에 모두 들어가지 않게 잡아준다.
Step 11. 이후 같은 방법으로 차례대로 정리된 절번을 순서에 맞게 넣어준다.
Step 12. 뒷마개를 닫고 손잡이 수축고무 등에 오염은 여분의 타월에 세정제를 같은방법으로 묻혀서 닦아낸다.
→ 힘으로 닦아내는 것이 아니라, 충분히 적셔진 용액으로 오염물을 불려서 반복적인 닦아냄으로 걷어낸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문의 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고의 민물 대물붕어 낚시대의 탄생!

드디어 만난 인생낚시대!

#붕어낚시 #민물낚시 #대물낚시

(문의) dj2sul@hanmail.net

저력TV 공식 밴드
https://band.us/band/78944470

민장대낚시(1) - 바다 민장대 구입요령

쉽고 재미있는 민장대낚시 특강!
릴이 없어 가볍고 간편한 민장대는 특히 방파제낚시에서 요긴하게 쓰입니다.
바다낚시 입문자들이 쓰기 좋은 민장대 고르는 요령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명파경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23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fncacademy-daegu.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